[킬파이어 구취 꽃가글] 구강청결제 입냄새 구취 제거 및 원인 가글 사용방법 빠이러스 byerus mouth wash gargle

직장 동료나 친구, 지인, 가족 등 주변 사람들과 대화나 소통할 때 입냄새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장 제 주변에만 봐도 구취의 문제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구매하여 사용하게 된 킬파이어 구취 꽃가글에 대하여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입냄새가 나는 원인과 가글이 양치를 대신해도 되는지 또 가글 사용하는 방법까지 아래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가 나는 원인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알려져 있는 내용 몇 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적절한 양치와 망가진 칫솔, 치실 사용의 부재 등으로 구강 내 세균을 증식시켜 입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마늘, 양파 등 강한 향이 나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커피, 술, 담배 등이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3. 구강 내 질환으로 세균이 증식하여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소화 흡수 장애와 같은 문제로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입안이 건조할 경우 입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와 같은 문제로 입냄새 즉, 구취가 심하게 나실겁니다. 그렇다면 입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흔하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가글은 양치대신 사용해도 되는지 아래에서 함께 보시겠습니다.


가글은 구강의 청결을 돕고 구취 제거에 유용한 구강 청결제이지만 양치를 대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양치는 주로 치아 표면이나 치아 사이에 껴있는 이물질을 물리적인 힘으로 직접적으로 제거하여 치아의 부식을 방지하여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반면 가글은 이물질을 물리적인 힘으로 제거할 수 없고 주로 입냄새를 케어하고 구강 내 세균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치는 물리적인 힘으로 치석의 형성을 예방하고 치아의 표면을 매끄럽게 할 수 있지만 가글은 치석을 제거하는데에 있어 효과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강의 청결함과 위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글을 양치만 대신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닌 양치와 가글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사용한다면 치아와 잇몸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됩니다. 양치하는 방법은 다른 글에도 많으니 오늘의 주제인 가글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하단의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글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사용 전에 미리 충분히 흔들어서 성분들을 잘 섞이게 해야 가글의 효능이 최대로 발휘 됩니다.
  2. 보통 10~15ml의 양을 덜어내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체를 입에 넣어 입안을 충분히 헹구어 줍니다. 특히 치아와 잇몸 사이, 혀의 뒷면 등 칫솔이 닿기 어려운 부분을 주의깊게 헹구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가글액으로 입안을 헹군 후에 물로 다시 헹구어 내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 물로 헹구지 않는 이유는 가글액에 함유된 성분들이 치아와 잇몸에 스며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로 헹구게 된다면 가글의 성분을 제거하여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글을 한 후 최소 30분 이상 음식물이나 음료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가글은 사람들마다의 구강 상태에 따라 빈도수를 늘리거나 줄여야 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하루 2회 아침, 저녁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끝내는 시간에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가글을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 입안의 유익한 균까지 제거하여 미생물의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오히려 입냄새가 더 심해지고 청결을 유지하지 못하게 되니 과도한 사용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일반적으로는 양치를 한 후에 가글을 하는 것이 좋지만 탄산음료를 섭취한 후에는 가글 후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탄산음료의 성분과 치약의 성분이 더해져 치아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탄산음료를 섭취한 후에는 충분히 가글로 입안을 헹구어 낸 후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보이지 않는 것은 안 믿기 마련입니다. 신이 눈 앞에 보이지 않으니 안믿는 것처럼 말이죠.
그런 이유에서 킬파이어 구취 꽃가글은 구강 내 입냄새를 유발하는 균을 응고 시킨 후에 배출해내기 때문에 가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해봤을 때는 이상한 이물질들이 입에서 쏟아져 나와 조금 불쾌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입안의 안좋은 균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 같아 더 청결 기분이 들어 좋았습니다.

타브랜드들의 가글액들은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어 사용하고 난 후 입안이 금방 건조해져 입냄새가 금방 나는 경험을 했습니다.
하지만 빠이러스에서 판매하는 킬파이어 구취 꽃가글의 경우에는 알코올이 전혀 없기 때문에 입이 금방 건조해 지지 않아 오랫동안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었고 그로 인해 입냄새도 장시간 나지 않아 매우 만족했습니다.

킬파이어 구취 꽃가글은 알코올 뿐만 아니라 유해한 성분인 파라벤, 타르색소, 합성향군제, 트리클로산 등을 넣지 않아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가글액입니다.

직장동료나 친구들, 지인들과 대화할 때 입냄새 때문에 상대방을 보며 얘기하지 못하고 입을 가리고 얘기하며 자신감도 떨어졌다면 하단의 링크를 통해 킬파이어 구취 꽃가글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